[보험 갈아타면 손해] 1세대 실손보험을 해지하고 4세대 실손보험으로 갈아타면 안 되는 이유

1세대 실손보험 가입자인 A씨는 설계사를 통해 ‘4세대 실손보험이 보험료도 저렴하고 한방치료도 보장한다’는 안내를 받고 4세대 실손으로 전환했습니다.

이후 A씨는 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보험사에 평소처럼 보험금을 청구했지만 지급을 거절당했습니다.

비급여도 보상하는 1세대와 달리 4세대는 입·통원 관계없이 급여만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갈아타면 싸다더니…” 4세대 실손전환 ‘주의’ # 1세대 실손보험 가입자인 A씨는 설계사를 통해 “4세대 실손보험이 보험료도 저렴하고 한방치료도 보장한다”는 안내를 받고 4세대 실손보험으로 전환했습니다.

이후 A씨는 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보험사에 늘 그렇듯 보험금 naver.me

간단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보험은 갈아타면 손해라고 합니다.

가입자는 직접 전화하거나 인터넷에서 기존 보험을 해지하거나 새로운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는 일은 없습니다.

텔레마케터에 온 전화, 친한 보험사 직원, 친한 친척 중 보험설계사 등 그들에게 바꾸면 된다고 해서 부탁했더니 바꾼 것입니다.

보험회사 직원, 텔레마케터 월급은 누가 주나요?보험사가 주겠죠?그럼 상식적으로 가입 유도를 하는 보험은 보험 회사에 유리한 것입니까?가입자에게 유리할까요?보험사에 유리한 것으로 갈아타라고 직원들을 부추겨서 영업하신 겁니다.

제 친척중에도 보험설계사 하시는 분이 있는데 기존 보험해지시키고 재가입시키니까 지점에서 인센티브도 준다고 하더군요…결국 자기 좋은 보험 버리고 보험영업사원 돈 벌게 해준거에요…

AI 그림

#보험영업 #실손보험 #보험 환승 #4세대실손 #1세대실손 #2세대실손 #3세대실손